Friday, January 21, 2011

구글앱스의 캘린더 배경 멋있게 꾸미기 Blog

구글앱스의 캘린더 배경 멋있게 꾸미기


매일 사용하는 캘린더의 배경색을 좀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는 캘린더의 배경화면에 변화를 줌으로 업무에 지루함을 달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캘린더의 실험실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1. 아래의 그림과 같이 캘린더 상단의 메뉴중 비이커 모양의 아이콘(실험실)을 클릭합니다.


2. 실험실 가젯중 배경 이미지 제목으로 된 가젯을 사용으로 체크합니다.


3. 실험실 화면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고 설정된 내용을 저장합니다.


4. 캘린더 메뉴 상단의 설정-> 캘린더 설정을 선택합니다.


5.  아래 화면과 같이 일반 항목에서 캘린더 배경 이미지를 추가하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6. 배경이미지는 구글 검색에서 아래와 같이 적당한 이미지를 쉽게 찾아 URL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구글검색창에서 (http://www.google.co.kr/) : “이미지 바다” 키워드를 입력한 후 왼쪽 항목에 이미지를 누르고 사이즈를 큰 사이즈를 선택하면 캘린더에 넣을 정도의 적당한 사이즈의 이미니지를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찾았다면 아래와 같이 오른쪽 마우스버튼을 클릭해서 이미지 URL 복사 를 선택해 이미지 URL을 복사  합니다. (※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 선택)


8. 다시 5번의 이미지 URL 입력 항목에 복사된 URL을 붙여넣기 합니다.


9. 설정 상단에서 변경된 내용을 저장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10. 그럼 아래와 같이 변경된 캘린더 배경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11. 해당 이미지를 변경하고 싶으실 경우 4.번 의 캘린더 설정을 다시 들어가서 아래의 그림처럼
지우기를 누르고 5.번부터 동일하게 변경 작업을 수행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정기적으로 매일 사용하는 캘린더의 배경 이미지를 변경함으로 업무에 즐거움을 가져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유용하게 사용해 보십시요.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