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April 30, 2012

GDrive 한국 출시

2012년 5월 1일 Drive에 들어가보니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GDrive 주요특징

- 구글문서도구의 진화(Docs -> Drive)
- 5G 용량(100G/$4.99/month 추가가능)
- 대용량 메일 (Gmail에서 공유 파일 링크)
-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통합(마인드맵, Fax, Google Goggle)
- 이미지 파일 검색 - 이미지 포함된 개채, Scan Text (OCR)
- 다양한 파일 형식 제공(Adobe Illustrator, Adobe Photoshop 등 30여개)
- Google Drive와 PC의 파일 동기화 (Upload / Download)
- 파일 공유

GDrive 설치 및 몇가지 특징을 올려봅니다.

1. https://drive.google.com/start 로 해서 Google Drive로 이동 합니다.


2. 구글 Docs에 있는 모든 파일을 PC로 동기화

PC용 Google 드라이브를 다운로드 받아서 Google Docs에 모든 문서를 PC로 다운로드 합니다.


3. 현재 구글앱스 계정이나 Gmail 계정 으로 로그인 합니다. 

4. PC에 GDrive 폴더가 새로 생성됩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Start sync 버튼을 눌러 Google Docs의 파일을 PC의 GDrive 폴더와 동기화를 시킵니다.

이때 동기화관련 기본 설정을 변경하시려면 Advanced setup버튼을 누릅니다.
이번 설명에서는 기본적으로 Start sync버튼을 눌러 동기화 합니다.
 
6. 아래 화면은 사용자 PC에 새로 생긴 Google Drive폴더의 문서와 폴더의 내용을 보여줍니다.

폴더 이름이 Google Drive이며 문서들의 확장자는 (문서->gdoc,  스프레드시트-> gsheet, 프리젠테이션-> gslides, 그림->gdraw) 로 생성 됩니다.



7. 아래 화면은 웹에서 본 Google Docs 화면입니다. 기존 문서도구가 드라이브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오른쪽 창은 바둑판식 모양으로 본 화면입니다. 기본은 목록으로 보기 입니다.



8. 아래화면은 동기화가 끝난 후 웹과 PC의 폴더와 특정 문서를 비교해본 화면입니다.

웹의 education 폴더와 PC의 Google Drive 폴더아래 education 폴더가 동일하며 그 안에 있는 문서도 동일하게 보여 집니다. 


9. 아래 화면은 이번에 추가된 용량(5G)를 보여주는 화면입니다. 



10.  기존에 공유문서함이 처음에 보이지 않는경우 "공유 폴더가 보이지 않나요?"를 클릭해서 확인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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