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pps Script 를 활용한 세미나 신청서
특징
- 세미나 접수시 자신이 신청한 내역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는지 메일로 확인하는 기능
- 세미나 주체자는 세미나 장소를 구글맵으로 안내 메일에 포함하는 기능
- 세미나 주체자는 공지사항에 대한 구글 드라이브 문서를 첨부로 발송하는 기능
- 세미나 일정을 구글캘린더에 간단하게 일정 등록하는 기능
- 구글앱스 양식에 세미나 신청 관련 입력 내용을 채운 후 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앱스 양식입력 화면]
- 양식을 제출 했을 때 저장된 사용자 데이터 입니다
[구글앱스 스프레드시트에 저장된 데이터 화면]
- Detail sheet 에 메일을 보낼 때 여러가지 정보를 보내줄 환경설정 데이터 내용입니다. 해당 정보를 통해 세미나 주체자는 일정, 세미나장소, 안내문구, 안내 첨부파일 등을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 데이터 화면]
- 메일로 발송된 세미나 내용 입니다. 아래의 화면과 같이 양식 제출 시 입력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신의 캘린더에 일정을 추가 하는 기능, 주소를 구글 맵으로 보여주는 기능, 세미나 안내 첨부 파일 등의 정보와 함께 접수가 정상적으로 처리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캘린더에 일정추가) 링크를 눌렀을때 나타나는 화면으로 자신의 캘린더에 세미나관련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에 세미나 일정 추가 화면]
- 메일에 추가된 지도를 클릭하면 구글맵을 통해 보다 자세한 지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맵과 연동된 화면]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