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June 7, 2012

웹사이트 분석을 위한 핵심 5가지 항목


Google Analytics 를 통해 어떻게 하면 회사의 홈페이지를 분석하여 고객으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5가지 Tip이 최근에 Google Blog에 소개되었습니다.
Monday, June 4, 2012 | 11:46 AM)

Google Analytics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이트에 방문하는 방문객의 특성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Sites로 사이트를 제작하시면 기본적으로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좀 더 유용한 웹사이트 구성에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 목표 설정을 분명히 하고 정확하게 그 목표를 향해 추적해 갑니다회사 웹사이트의 최종 목적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요. 그리고 세일 마감, 뉴스레터 가입, 중요한 페이지 조회와 같은 성과를 보여주는 고객의 행동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요. 그런 다음 방문자가 그 목표에 도달하는지  목표 추적을 설정해 보십시요.  또한 각각 목표별로 수익 효과가 어떤지 금액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세일즈 데이터와 통합을 통해 전자상거래 추적 또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전환 전문가가 되십시요 : 회사는 잠재 고객이 홈페이지에 방문하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만약 방문자가 목표에 도달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를 찾아 내는것이 중요합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단계를 통한  견적 요청, 너무 작은 연락처 아이콘,  회원 가입 아이콘의 잘못된 위치, 사이트 활성화에 필요한 전환 메트릭스를 참고하여, 최적의 사이트 레이아웃과 실험적인 컨텐츠를 참고해 보십시요.
       
  • 이탈률의 근원적인 이유를 확인 하십시요 : 이탈률은 방문한 사용자가 한 페이지를 방문하고 즉시 떠나는 비율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방문자가 자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없다는 신호 일 수 있습니다. 고객이 찾고자 하는 정보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요. 예를 들어 연락처, 프로모션 링크, 이런 한 정보는 사이트의 앞에 그리고 중앙에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이탈율은 마케팅 캠페인이 얼마나 효과 적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email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하고 있다면 그런데 높은 이탈율의 통계를 안다면 이것은 시간과 비용의 낭비일 수 있습니다.


  • 중요한 고객의 지리적 위치를 확인 하십시요 : 인터넷은 심지어 작은 도시의 비즈니스라도 전세계의 잠재 고객에 소개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특정한 지역의 고객이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가장 관심 있는 지를 확인 했을 때 아마 놀랄 수도 있습니다. 고객이 어느 나라에서, 어느 지역에서 왔는지를 자세히 확인해 보십시요. 캐나다에 있는 특별한 팬을 위한 특별한 마케팅 또는 프랑스에 있는 쇼핑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광고를 추진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최적화 사이트를 만드십시요 : 더욱 더 많은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웹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얼마나 많은 잠재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방문하는지 분석하는데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보고 있는지, 얼마나 오랜 시간 머무는지, 얼마나 빨리 이탈 하는지를 확인 해야합니다. 예를들어 지역 음식점은 고객이 쉽게 메뉴와, 음식점 위치, 영업시간과 같은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기를 원할지도 모릅니다. 만약 고객이 이런 정보를 쉽게 얻지 못한다면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관련 웹사이트를 제작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이트를(www.howtogomo.com)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분석하기 위해서 배워야할 것이 굉장히 많습니다. 엄청난 데이터의 양이라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예측에 대한 중요한 것은 일단 시작하고 지속적인 실험, 모니터링이 중요합니다. 회사의 사이트와 비지니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이기 시작 할 것 입니다. 그리고 기대하지 않은 곳에서 커다란 비즈니스 발전을 찾을 수 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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