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March 1, 2015

Google Classroom 활용 가이드

Google Apps for Education 에서는 선생님과 학생이 Google Classroom을 통해 학습자료 (동영상 자료, 첨부문서, 링크, 구글 드라이브문서) , 과제 제출 등의 학습 관리를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아래의 설명과 같이 선생님은 class를 만들고 해당 class에 과제를 올려주고 학생을 초청해서 과제를 확인하고 평가 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Google Apps 계정으로  classroom.google.com  접속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내용을 수행합니다.

  1. 선생님은 상단의 + 버튼으로 새로운 Class를 만듭니다.

classroom1.png

2. 해당 class의 테마를 과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Class가 만들어지면 특정 코드가 부여되는데 학생은 이 코드를 통해 해당 Class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학생을 초청할 수 있습니다.



4. 학생 아이디로 로그인 했을 때 Class에 참석 버튼을 누른 후 미리 부여 받은 코드를 입력해 로그인합니다.

5. 선생님은 공지사항과 과제를 올릴 수 있습니다.


6. 과제 제목과 설명, 자료 그리고 마감 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7. 학생은 로그인 했을 때 아래의 과제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구글 드라이브의 내 드라이브에 자동으로 Class의 폴더가 생성됩니다.


9. 해당 폴더에 문서를 만들어 저장합니다.

10. 과제를 제출할 문서를 선택합니다.


11. 해당 과제에 대한 간단한 댓글을 통해 선생님과 과제에 관련한 다양한 질의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출 버튼을 눌러 제출됨을 확인합니다..


12. 선생님은 과제 제출 학생의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 과제 내용을 확인하고 의견과 점수 또는 다시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4. 만약 과제가 반려 되었다면 학생은 다시 과제를 보완한 후 제출할 수 있습니다.


15. 선생님은 과제 제출의  업데이트 이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6. 학생은 본인의 화면에서 과제 완료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