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rsday, December 25, 2014

[Tips] Gmail 실험실 Multiple Inboxes 를 활용한 메일 정리 방법

최근 Google Apps Show 에서 소개된 내용으로 실험실 기능 중 다중 수신함을 통해 메일을 중요순으로 잘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업무를 메일로 처리하는 직원은 하루에 100통 이상의 메일을 수신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수많은 받은메일을 중요한 메일급하게 처리해야하는 메일우선순위가 낮은 메일등의 라벨기능을 통해 분류하고 관리 한다면 업무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1. Gmail 환경설정에서 라벨을 만듭니다. ( 1-ASAP, 2-Soon, 3-Later, Follow Up, Important List, Lists ) 

2. Gmail 환경설정의 실험실에서 "받은편지함 여러 개 사용하기" 를 사용 으로 체크 후 저장합니다.



3. 위에서 설정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환경설정에 "여러 받은편지함"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여러개의 받은편지함에 포함될 라벨을 입력합니다.

4.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받은편지함에 위에서 만든 라벨 항목이 표시됩니다.


5 Follow up 라벨로 메일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메일 작성시 아래의 방법으로 적용합니다. 



6. 같은 방법으로 전체 받은 편지함에서 라벨을 선택해서 ASAP, Soon, Later, Follow up 의 라벨로 적용할수 있습니다. 라벨을 적용한다음에는 "보관처리" 메뉴를 적용해 받은편지함을 점점 비울 수 있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좀 더 쉽게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1분40초 부터)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