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June 9, 2014

관리자 콘솔 - 보고서 기능 업데이트(2014.06.04)

Posted by Rishi Dhand, Product Manager, Google Apps (Posted: Wednesday, June 4, 2014)

이번에 추가된 구글앱스 보고서 기능은 관리자가 구글앱스를 조직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유용하게 개선 되었습니다.

중요사항 페이지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페이지로 도메인에서 전체적인 Gmail, Drive, Calendar, Google+의 활동 내역을 보여줍니다. 얼마나 많은 행아웃, 문서, 시트, 슬라이드를 작성했는지 그리고 누가 Gmail 과 드라이브 용량에 도달했는지 얼마나 많은 파일이 회사 외부에 공개되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통계를 구글 시트로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별 세부 통계 분석

앱사용활동 페이지는 사용자별 Gmail, Drive, Storage 그리고 다른 앱들을 사용하는지 보여줍니다. 보고싶은 정보를 선택해서 정보를 맞춤형으로 보여줄수 있습니다.




필터

필터를 이용해서 누가 특정한 파일을 소유했는지 또는 다수의 파일 공유와 업로드를 했는지 , 소유한 파일의 범위를 정해서 사용자를 빠르게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보안

보안 페이지는 2단계 인증 정보관련된 보안설정 통계를 보여줍니다. 또한 얼마나 많은 파일이 외부에 공개되었는지 설치된 외부앱의 수, 중요한 계정 상태 정보와 Gmail  IMAP 사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감사

로그인 감사 페이지에서는 의심스러운 로그인, 어떤 로그인이 실패 했는지, 로그인 날짜, 특정 IP 주소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이런 의심스러운 활동을 추적해서 패스워드 초기화등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보고서 페이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 콘솔에서 보고서 아이콘을 클릭 하거나 관리콘솔 오른쪽 사이드패널에서 보고서 보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데이터는 곧 추가될 예정입니다.

[원문정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