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는 문서 소유권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직원이 퇴사시에 그 직원이 작성한 문서는 계정이 삭제될 때 5일정도 보관한 후 삭제를 하게 됩니다. 계정을 삭제하기 전에 퇴사한 직원이 작성한 문서의 소유권을 변경해야 해당 문서를 계속 보관할 수 있는데 이전에는 이런 기능이 없어 Google Market Place의 Cloud Lock 같은 제품에서 이러한 기능을 제공 했습니다. 이번에 구글에서 해당 기능을 자체적으로 추가했습니다.
Released on 6/10/2011
관리자는 도메인 관리에서 한 사용자의 모든 문서에 대한 소유권한을 다른 사용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퇴사 하는경우 소유 권한의 재 설정은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Google Documents List API를 통해서만 가능했었습니다.
포함된 버전:
Google Apps, Google Apps for Business, Government and Education
포함된 언어:
영어만 (Next Generation Control Panel)
새로운 기능 사용방법
소유권 변경을 위해서, 도메인 관리의 ‘Advanced tools’를 선택 후 ‘Document ownership transfer’ 섹션까지 스크롤을 내립니다. ‘From’ 항목에 현재 소유자의 사용자 이름을 넣고, ‘To’ 항목에 새로운 사용자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Transfer documents’를 클릭하면 소유권 전환이 완료됩니다.
Note: 소유권 변경은 사이즈가 커실 수 있음으로 새로운 사용자 계정의 충분한 공간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upload’를 눌러봐서 어느정도 문서 공간을 사용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문출처]
http://googleappsupdates.blogspot.com/2011/06/admins-can-now-transfer-google.html
No comments:
Post a Comment